티스토리 뷰

모기물려 가려울때 바르는 약

어릴 때 모기한테 물렸을 때 바르던 칼라민~ 아직도 약국에 판매를 하네요. 동네약국에서 2500원 주고 구매하였습니다.

칼라민은 성분명인데 제품명에도 쓰였네요.

 

모기에 물렸을때, 가려움증 등에만 사용하는 건 줄 알았는데 땀띠, 짓무름 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렇게 살색의 액상으로 되어 있습니다. 빨간약처럼 바르게 되어있고요. 다만 침전물이 가라앉아 있기 때문에사용 전에 좌, 우로 흔들어서 사용해 주세요.

 


모기물렸을때 가려움 없애는 방법

: 모기물려 가려울때 숟가락 이용하기

 

모기물렸을때 가려운것 정말 싫습니다. 상처도 남구요. 직접 해 본 방법중에 효과를 본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.

 

 

모기물려 가려운 이유는 모기의 침에 포름산이라는 성분때문이라고 합니다. 이 성분이 우리몸에 들어오면 가려움을
느끼게 되는데 40-50도의 열을 가하면 이 포름산이라는 성분이 변성이 돼 가려움을 느끼지 못하게 된다고 하네요.

 

 

모기물려 가려울때 뜨거운물에 쇠숟가락을 살짝 담그고 살짝 허공에 휘저어 열을 살짝 식힌 후

뜨겁지 않고 따끈한 정도?로 해서 모기 물린 부위에 살짝 2-3초 정도 갖다댑니다.

수저가 식으면 다시 뜨거운 물에 담궈 살짝 식힌 후 모기 물린 부위에 살짝 2-3초 정도 갖다댑니다.

이걸 몇번 반복해주면 됩니다.

 

뜨겁게 한다고 해서 한번에 가려움이 없어지는게 아니니 (오히려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) 뜨겁게하면 안되고

화상의 위험이 없는 따끈한 정도로 해서 여러번 하는게 좋습니다.

제가 직접 해봤는데 물리고 한참(몇시간)있다가 가려운거 다 긁고 하니 효과가 없었고 물린지 얼마 안됐을때 (5분-10분 안에) 재빠르게 하니 효과가 있었습니다. 시간이 오래 지나면 효과가 떨어지는것 같습니다. 미리 정보를 숙지 후 나도 모르게 모기에 물렸을때 한번 해보세요. 하지 않았을때 가려움이 100이라면 하고 난 후에는 가려움이 20정도로 낮아졌어요.

 



댓글